유비온, IRO대상 수상 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view 160

  •  
    유비온, IRO대상 수상 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유비온 제공.
    ▲ 유비온 제공.

    유비온이 딥러닝 자율주행 자동차형 교구 ‘딥코봇’으로 ‘제25회 그리스 국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 AI자율주행 종목 시니어, 주니어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학생들에게 지난 29일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AI자율주행 종목 시니어와 주니어 부문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학생과 학부모 등이 참석했으며,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AI자율주행 종목은 사륜형 자동차형 로봇을 경기장 위 두 개 레인 사이를 벗어나지 않고 주행하며 신호등, 차단바 등의 여러 미션을 수행하는 종목이다. AI자율주행 종목에서는 단순히 센서로 움직이면서 코딩 실력을 겨루지 않고 인공지능 실력을 겨룬다. 초중고 학생들 모두 직접 개발하고 제작한 로봇으로 AI자율주행 종목에 참여할 수 있다.

    국제 규모의 청소년 로봇대회인 국제로봇올림피아드는 1999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30개 회원국에서 1500여 명 이상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대회로, 인공지능 관련 종목을 확장하고 미래 로봇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세계 대회에서 첫 정식 종목이 된 AI자율주행 부문에서 딥코봇이 우승해 첫 번째 우승 로봇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에 유비온 또한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AI관련 종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비온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 수여식과 더불어 유비온은 미래의 AI 및 로봇 꿈나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인공지능 개발자와 로봇 공학자 같은 멋진 꿈을 향해 도전하는 인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회원사 소개

한국이러닝협회는 다양한 회원사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