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임용균 대표 “고용 88% 책임지는 중기의 임직원 재교육, 정부 지원 절실”

view 57

임용균 고려아카데미컨설팅 대표

임용균 대표 “고용 88% 책임지는 중기의 임직원 재교육, 정부 지원 절실”

 

| OECD 국제성인역량 조사 결과 나이 들수록 한국 역량 떨어져

 

“국내 고용의 88%를 책임지는 중소기업 직원에게 고령화·인공지능(AI) 시대에 직무 능력 향상과 재교육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자금과 인력 여유가 없는 중소기업 임직원 재교육은 정부의 전폭적인 정책적 지원 없이는 어렵습니다.”

 

OECD 국제성인역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직무 역량은 OECD 하위권에 머무르고 있으며 특히 나이가 들수록 역량 저하가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해 **임용균 고려아카데미컨설팅 대표(現 한국이러닝협회장)**은 고령화·AI 시대에 중소기업 임직원의 재교육과 평생학습이 국가 경쟁력 강화의 핵심임을 강조했습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25년간 5천여 기업과 700만 명의 학습자를 지원하며 HRD 분야를 선도해온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특히 **AI·디지털 교육 특화 브랜드 ‘잇업(ITUP)’**을 통해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실시간 맞춤형 코딩·데이터 분석 교육, AI 업무 활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 대표는 “변화의 시대일수록 배움이 곧 경쟁력이 된다”며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교육 생태계 혁신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기사 보기: 임용균 대표 “고용 88% 책임지는 중기의 임직원 재교육, 정부 지원 절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